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6.22 09:59 (금)
 https://www.fmnara.com/news/32576
발행일: 2021/07/13 17:26  .
성남시-성남시약사회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 사업’ 협약
동네약국 480곳 사회안전망 거점으로

성남시와 성남시약사회가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 사업 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전성필 성남시약사회 사무국장, 정호은 성남시약사회 여약사위원장, 전귀분 서암시약사회 여약사회장,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 은수미 성남시장, 정인목 복지국장, 최진숙 여성가족과장 순서
 
성남시와 성남시약사회는 7월 13일 오후 4시 시청 2층 시장 집무실에서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주민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동네약국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자를 조기 발견하고, 보호와 지원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시는 성남시약사회의 협조를 받아 지역 내 480곳 동네약국을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집’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약사들은 약국을 찾는 주민에게서 가정폭력 징후를 발견하면 경찰에 신고하고, 피해지원 관련 정보를 해당 주민에 제공한다.

시는 가정폭력 피해자를 전문상담기관인 성남가정폭력상담소, 굿패밀리상담센터,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에 연계해 보호받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피해 주민이 도움을 쉽게 요청할 수 있도록 지정약국에 ‘안전지킴이 약국’ 현판을 달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동네약국은 가정폭력을 당한 주민을 가장 먼저 접하는 곳”이라면서 “사회안전망 거점으로 활용돼 신속한 신고·지원 체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0.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