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4.21 10:33 (월)
 http://www.fmnara.com/news/28548
발행일: 2018/09/11 17:06   
성남시, 시민과 함께 즐기는 글로벌 의료관광 축제 개막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오는 9월 14일(개막식 9월 14일 10:30)부터 16일까지 국내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2018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성남시청에서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서비스와 관광, 스마트 기술이 융․복합된 산업의 일환으로, 성남시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관광자원, 우수한 의료기기 산업을 해외에 알릴 예정이다.

 

의료관광 사업은 전문분야로 알려져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성남시는 이번 컨벤션 행사에서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체험존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을 시민들 가까이에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먼저 성남시청 야외 행사장에서는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된다. 고령친화(치매)존에서는 로봇 시스템을 활용한 치매예방 교육 및 체험을 통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한방 특별관에서는 성남시한의사회에서 체형측정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성남시약사회와 성남시치과의사회, 성남시의료원과 금연 홍보관 등 다양한 홍보부스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체크한다.

 

뷰티 체험관에서는 성남시피부미용협회의 피부 나이테스트, 두피검사 및 아로마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 외에도 네일아트와 퍼스널컬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체험존에서는 양궁활쏘기, 캘리그라피, 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판교테크노밸리 홍보관과 글로벌게임 체험존에서는 VR/VA등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실내에서는 컨퍼런스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도 진행되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일반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글로벌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취업상담회에서는 모의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검토 등을 통해 미래 글로벌 헬스케어 유망주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 비누방울을 활용한 버블쇼가 준비되어 있으며 함께 완성하는 성남시 그리기, 에어로빅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미래유망산업으로 각광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과 관련하여 성남시는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도시이다. 다만 전문 분야로 일반 시민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컨벤션을 통해 우리 시의 우수한 의료․관광․기술 인프라를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인식시키고 자긍심을 도모해 시민과 함께 일구는 글로벌 의료관광 명품도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2.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