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2.2 23:00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fmnara.com/news/29327
발행일: 2019/01/24 12:42  .
캘리작가 '진성영', 아리랑TV '아트래블 시즌 2(Artravel 2)' 출연

 

2018년 1월에 영국 캘리그래피 작가 셉 레스터 씨와 아리랑TV Artravel 팀들이 폭설과 풍랑주의보를 뚫고 우여곡절속에 *'새섬'조도에서 작가활동을 하고 있는 진성영씨를 찾았다.

 

 *한자 표기인 조도(鳥島)를 풀이하면 ‘새섬’인데 새가 많다는 뜻이 아니라 새떼들처럼 많은 섬들이 바다에 펼쳐져 있다 하여 조도라고 일컬었다고 한다.(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새섬'조도 창유항에서 반갑게 만난 두 사람은 곧바로 신전마을에 위치한 진성영 작가의 서실로 향했다.

 

우리의 아름다운 한글을 마주한 셉레스터 씨는 "뷰티풀 뷰티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서로 마주 앉아 자국의 글씨를 써보이며 열띤 토의도 하며 글씨 삼매경에 빠졌다.

 

먼 길을 찾아 온 셉레스터 씨를 위해 한옥 앞마당에서 특별 이벤트도 펼쳐졌다. 15m 길이의 대형 하얀 천 위에 혼이 담긴 한글 퍼포먼스를 보여 준 진성영 작가를 바라 보는 셉레스터 씨는 "점과 선의 기술의 집합체인 한글의 우수성을 이곳 새섬조도에서 느끼게 되었다"면서 또 한번 웅장하고 거칠것 없던 대형 붓놀림에 탄성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섬 주민을 위해 한글과 영어로 된 서각 문패를 친필로 써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서각 문패를 받은 이 지역 주민 안석성(48)씨는 "동ㆍ서양을 대표하는 두 거장의 친필로 된 서각 문패를 받아 영광스럽다"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주 어울공방 최선동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서각 문패 달아주기 운동'은 2017년 1월부터 진도군을 비롯, 전국, 해외에 이르기까지 서각 문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재능기부를 해주고 있다.

 

셉레스터씨의 대표 작품에는 '나이키', '코카콜라', 'ESPN' 로고가 있고, 진성영 씨는 본 프로그램 아트래블2 로고를 비롯해서 드라마 '나쁜남자', '징비록',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표지석 서체 '무등산 노무현길', '나라를 나라답게'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슬로건이 있다.

 

해외 작가가 본 '새섬'조도 이야기는 오는 1월 30일(수) 오후 1시 아리랑TV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