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3 17:0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fmnara.com/news/29912
발행일: 2019/05/07 18:07  .
[신간] "말하는 글씨, 맛있는 글씨" 5번째 책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 문패·현판 달아주기 운동으로 "사랑 나눔" 훈풍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1년이 넘은 시간동안 '사랑의 서각문패ㆍ현판 달아주기 운동' 뒷이야기를 책으로 펴내 사랑나눔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 2017년 8월 고향 진도 조도로 귀향한 진씨는 섬마을 주민들을 위해 해줄 수 있는 일을 찾다가 문패가 없는 집을 발견하고 광주 어울공방 최선동 대표와공동으로 '사랑의 서각문패 달아주기 운동'을 2018년 1월 진도군 조도면 박진우씨 집을 시작으로 이역만리 해외 교민들까지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책속에는 울릉도 죽도 김유곤씨에게 문패 전달 이야기와 독도주민숙소에 문패를 달아주기 위해 두차례 방문했으나 끝내 달아주지 못한 가슴 절절한 사연이 그대로 녹아 있다. 이미 그 시기에 독도주민 故김성도 이장은 지병으로 별세한 시점이었다. 

 

또, 책 내용중에는 다양한 곳에 전달된 서각 현판 이야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선이후 영부인 김정숙 여사께 '나라를 나라답게 문재인' 서각 현판 선물 전달을 비롯해, 영화 '노무현입니다'를 제작했던 이창재 감독에게 그동안 노고에 감사함을 표시하기 위해 '우리가 노무현입니다'를, 평택 장애인 합창단(푸른날개 합창단) 창단 축하기념으로 '더 큰 희망을 노래하라'를 새긴 서각 현판 전달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이번 신간에 고스라니 묻어 나온다.

 

고향 진도(조도)에서 꾸준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진씨의 이번 신간은 총 여덟 번째 책이며, 시리즈물 스토리 북은 다섯 번째다.

 

신간 스토리 북 "말하는 글씨, 맛있는 글씨 5"는 예스24, 알라딘, 부크크 온라인 서점에서만 현재 판매중이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