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3 17:01 (토)
 http://www.fmnara.com/news/31254
발행일: 2020/05/29 16:08  .
성남시,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시행한다
동원동~판교역 누리4번, 상대원동~강남역 광역버스 9800번 개통

성남시는 관내 동원동 및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2개 노선 추가 확충을 결정했다.

6월 1일부터 동원동~판교역을 운행하는 누리4번이 신설 투입된다.

누리4번 신설 노선도

누리4번은 관내 교통소외지역인 동원동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판교방면 접근성도 동시에 개선한다. 

동원동 내부에 직접적으로 운행하는 버스 노선의 부재로 오랜 기간 발생된 불편 민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상 이용수요를 고려하여 우선 소규모(1대)를 고정적으로 배차하나, 향후 관내 개발계획 사업과 연계하여 노선 추가 확충을 계획할 예정이다.

6월 8일부터는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강남역을 운행하는 9800번 노선이 개통된다.

9800번 신설 노선도

상대원동에서 서울방면 광역노선이 없고 지하철역과 거리가 멀어 환승 통행이 불가피하였으나, 광역버스 9800번 노선 신설로 상대원동~서울방면(강남권) 통행 불편 해소가 기대된다.

9800번(5대)은 성남하이테크밸리~서울방면(강남권) 운행 중인 광역버스 9400번(5대)과 병행하여 운행함에 따라, 성남시 상대원동 일대의 근로자밀집지역과 거주 시민 모두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성남시 대중교통과장은 “코로나19로 버스 이용수요가 매우 급감하여 민영제 기반의 노선버스 운영이 최근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시행을 통한 대중교통의 공공성 강화 정책으로 보완하여, 성남에서는 대중교통 사각지대가 없는 교통 복지 정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