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3 17:01 (일)
 http://www.fmnara.com/news/31396
발행일: 2020/07/11 07:50  .
성남시 “7월은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의 달”

성남시는 7월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사업장과 세무회계사무소에 신고납부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신고납부 대상은 7월 1일 기준 사업장 연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다.

1㎡당 250원의 세율이 적용된다. 

단, 종업원의 후생·복지 등에 직접 사용하는 기숙사,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등은 과세대상 면적에서 제외된다.

신고납부 대상자는 위택스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신고납부하거나, 각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청 세무과에 신고한 후(우편 또는 팩스 가능) 가상계좌, ARS(031-729-3650) 서비스 등을 이용해 납부하면 된다.

주민세 재산분은 기한 내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0.025%)가 추가로 부과되므로 신규 사업주들은 특히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주민세(재산분)은 1년에 한번 신고·납부하는 세목으로 가산세를 부담하지 않도록 기한 내에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할 구청 세무과에 문의하면 된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