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11.16 09:31 (일)
 http://www.fmnara.com/news/32525
발행일: 2021/06/29 12:50  .
세계적 그래피티 아티스트 심찬양 성남에 온다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0주년 기념 그래피티 퍼포먼스 선보여

성남시는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심찬양 작가(활동명 Royyal Dog)와 협업해 ‘하나된 성남’을 주제로 그래피티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성남시청 내 너른못 광장 맞은편에 대형 캔버스(7.8m*14m)를 마련해 6월 28일 월요일부터 7월 6일 화요일까지 작품을 그릴 예정이며 성남시민 누구라도 그려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심찬양 작가는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뉴욕, LA,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작업하고 있다. 한국인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한복과 외국인 여성이라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예술성을 인정받았으며 한복 입은 미셸 오바마 여사, LA 더 컨테이너 야드에 그려진 ‘꽃이 피었습니다’, 청와대 사랑채에 남북 정상의 만남을 그린 ‘안녕’ 등이 대표작이다. 특히 힙합 문화와 한국적 정서를 조화롭게 표현해 그래피티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심찬양 작가와 작품
 
심 작가는 “매년 한 차례 정도 한국 방문을 하는데 성남시청과 귀한 기회로 만나 좋은 벽에 작업하게 되어 기대하고 있다”며 “저와 시민분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그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그래피티의 본질은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는 심찬양 작가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심 작가의 그래피티 아트가 탄생 50주년을 맞은 성남시민의 이야기를 담은 큰 선물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래피티 : 락카, 스프레이, 페인트 등을 이용해 공공장소나 벽에 그림을 그리는 문화 예술을 칭한다.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0.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