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12.23 15:01 (금)
 http://www.fmnara.com/news/33031
발행일: 2022/01/12 11:28  .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염원 주민과 챌린지로 함께 뛴다

성남시는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 중인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주민 염원 홍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챌린지를 지난 1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을 염원하는 문구를 자유롭게 작성·촬영하여 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하고 친구 중 2~3명을 챌린지 대상자로 지명하는 방법이다.

챌린지 최초 시행자는 은수미 성남시장이 시작할 계획이며,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시까지 진행한다. 챌린지에 있어 동영상이나 기관 SNS 사용은 엄격히 제한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성남시는 주민들의 의지를 피력하고자 작년 12월부터는 10만명 청원 서명을 목표로 성남시 전 부서 및 행정복지센터, 공동주택관리사무소, 테크노밸리입주기업, 모란시장, 현대백화점, 관내 지하철역에 서명부를 설치하여 서명을 받고 있다.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의 주민 홍보를 위해 플래시 영상 및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성남시 인근 광주뿐만 아니라 수원, 용인시와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인천, 안양, 의왕시에서도 공문으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에 대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지하철 8호선이 판교까지 연장되면 인접 광주뿐만 아니라 수원, 용인시와도 연결돼 월곶~판교선의 경유지인 인천, 시흥, 안양, 의왕 등에서도 판교역에서 환승이 가능해 서울 송파, 구리, 남양주 등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성남시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체 광역철도 이용자의 편의가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비타당성조사 시 정책성 평가항목에 지역의 주민태도 및 외부여건을 반영하게 되어 있어 성남시는 향후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서명자료, 타 지자체 지지 의사 공문을 첨부하여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제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성뿐만 아니라 성남시민의 염원을 정책성 평가에 담아 예비타당성조사가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시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0.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