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4.20 09:56 (목)
 http://www.fmnara.com/news/34036
발행일: 2023/05/16 15:45  .
성남아트센터, 성남시 ‘랜드마크’로 새롭게 조성된다
신상진 시장, 4일 설계용역착수보고회서 시민 즐겨 찾는 열린문화공간 추진 지시

성남아트센터가 성남시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조성될 전망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4일 시청에서 열린 ‘성남아트센터 주변 특화거리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계획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예술성을 가미한 특색있는 계획을 도입하라”면서 “문화예술자치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민들이 즐겨 찾는 열린 문화예술공간으로 재창조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그동안 성남아트센터 가로변으로는 나무들이 너무 촘촘하게 심겨있었다. 게다가 휴게시설마저 부족하여 폐쇄되고 고립된 상태에 놓여 시민들의 이용은 저조했다. 그래서 시민들은 성남아트센터를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 아닌 단지 공연 관람 공간으로만 인식해 왔다.

이에 성남시는 성남아트센터를 시민들이 쉽게 찾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성남아트센터 주변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 신 시장은 특히 “광장 조성 시, 야외 공간 마련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하며 “야외공연장, 벼룩장터, 어린이놀이터 공간 등을 조성하여 성남아트센터가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큐브미술관 주변 중축을 포함하여 시민 힐링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 일원에 휴게시설과 경관조명 설치와 포토존 조성 등으로 경관성을 극대화하고 예술성을 갖춘 특색있는 문화 향유 공간으로 재창조하는 사업이다. 

신 시장은 “이번 특화거리 조성사업으로 접근성은 제고되고 예술성이 더해지면 성남아트센터는 격조 있는 문화예술공간이자 문화예술자치도시 성남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2.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