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4.21 10:33 (화)
 http://www.fmnara.com/news/15370
발행일: 2013/11/25 14:52  성남FM
축구단 지원조례안, 오늘 통과시켜야!
이재명시장, 호소문 긴급 발표!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 통과를 호소하고 나섰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 통과를 호소하고 나섰다. 사진은 지난달2일 성남시민구단 재창단을 선언하는 이재명 시장.

 

이시장은 25일 정오를 지나 발표한 호소문에서 새누리당 시의원들을 향해 지원조례안 통과를 간절히 요청했다.

 

이시장은 "안타깝고 착잡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민선5기 동안 성남시와 시의회는 때로는 사안별로 충돌하며 근본적으로 성남시민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정성으로 함께 해왔다"고 했다.

 

이시장은 "지난 토요일 성남일화구단의 고별전은 성남시민 모두의 구단으로 재출발하는 시작점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지원조례안 심사보류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다"고 했다.

 

이시장은 새누리당 시의원들의 문제제기에 대해 "오랜 기간 시민구단 인수를 망설이게 한 원인이었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아울러 "축구단 인수 결정은 연구용역과 여론수렴 등 검토과정을 거치며 축구를 사랑하는 성남시민들의 강력한 요구와, 과거의 문제를 뛰어넘어 담대하게 받아들여주신 지역 종교계의 동의가 있었기 때문"이며

"무엇보다 새누리당 의원님들의 적극적 의사표출이 있었고, 지역과 종교, 여야를 넘어 성남시를 통합할 수 있는 희망을 발견했기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이시장은 "진행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은 함께 보완하겠다. 원활한 시민구단 운영을 위해 더 나은 방안이 있다면 적극 수렴하겠습다"면서 "오늘 지원조례가 통과되지 못해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 성남시 통합을 위한 희망이 벼랑 끝으로 몰리는 일은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호소문 전문>

 

새누리당 시의원 여러분들께 간절히 호소합니다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을 통과시켜주십시오


존경하는 100만 성남 시민 여러분! 그리고 성남 시민을 대표하고 계신 시의회 의원 여러분! 무엇보다 새누리당 시의원 여러분!

 

저는 오늘 너무나 안타깝고 착잡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난 민선 5기 동안 성남시와 시의회는 때로는 단합하고 또 때로는 사안별로 충돌하며 지금의 성남시를 이끌어 왔습니다. 그 과정이 어떠했든, 그리고 때로 그 방향이 달랐다 하더라도 근본적으로 여야 모두는 성남 시민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진정성으로 함께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토요일 성남일화구단의 고별전이 진행되었습니다. 시민들은 지난 14년간 성남의 이름으로 활약해온 성남축구단의 고별전을 아쉬움만으로 맞이하지는 않았습니다. 성남 시민 모두의 구단으로 재출발하는 시작점으로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시의회의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 심사보류는 이러한 시민 모두에게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새누리당 의원님들께서 걱정하시는 많은 문제는 저에게도 오랜 기간 시민구단 인수를 망설이게 한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연구용역과 여론수렴 등 검토과정을 거치며 인수를 결정하게 된 것은 축구를 사랑하는 성남시민들의 강력한 요구와, 과거의 문제를 뛰어넘어 담대하게 받아들여주신 지역 종교계의 동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새누리당 의원님들의 적극적 의사표출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역과 종교를 넘어, 여야를 넘어 성남시를 통합할 수 있는 희망을 발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진행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은 함께 보완하겠습니다. 원활한 시민구단 운영을 위해 더 나은 방안이 있다면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다만, 오늘 지원조례가 통과되지 못해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 성남시 통합을 위한 희망이 벼랑 끝으로 몰리는 일은 막아주십시오. 

 

시민구단은 누군가 전유할 수 있는 성과가 아닙니다. 시의회가 오늘 지원조례안 통과를 결단한다면 시민들은 마음깊은 성원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함께 시민구단을 이끌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시정연설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성남 시민 모두는 의회와 집행부가 상생과 협력으로 민선 5기를 아름답게 마무리할 것을 염원하고 있습니다. 시민구단 창단의 결실은 이러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낼 것입니다.

 

다시한번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 통과를 간절히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11월 25일

 

성남시장  이  재  명

 


관련기사
성남FM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2.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