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2.2 23:00 (화)
 http://www.fmnara.com/news/30730
발행일: 2019/12/12 17:30  .
성남상공회의소, 제20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마쳐

성남상공회의소는 12월 11일 오전 7시 20분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우리가 꿈꾸는 도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 혁신의 판을 키웁니다’라는 주제로 은수미 성남시장을 초청하여 ‘제20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에 앞서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얼마 남지 않은 기해년 한 해 끝까지 마무리 잘 하시고, 오늘 강연이 회원기업이 신년 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연을 맡은 은수미 시장은 사람중심, 혁신성장, 문화강화, 네트워크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도시 성남에서 혁신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며 지자체의 기본 공공의 역할 강화를 통해 기업과 시민에게 제대로 된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피력했다.

 

성남하이테크밸리는 2022년까지 복합문화센터 건립하고, 성남형 버스준공영제도 확대로 교통 접근성과 정주여건 강화, 제조업 고도화와 소상공인 집적지구 조성 등을 통해 산업·문화 복합단지로 변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분당선을 따라 자생적으로 형성된 산업집적지인 분당벤처밸리에는 바이오헬스 인프라 연계 및 바이오헬스 밸트를 구축하여 IT-BT가 융합된 바이오헬스허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성남상공회의소]
  

이미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거점으로 성장한 판교테크노밸리는 내년 창업 및 벤처펀드 3000억원 조성, KAIST·가천대 등과 협력한 기술 인문 융합 플랫폼 구축,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판교트램과 공유전기자전거 등 퍼스널 모빌리티 도입 확대와 청년지원센터 및 창업센터 설립 등으로 “창의인재들이 모여드는 IT-BT 허브로 품격과 경쟁력을 높여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조찬강연회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주현 원장,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 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관내 기업체 대표 임⋅직원 147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성남상공회의소는 매월 경제, 경영, 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강연회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업부(031-781-7902)로 하면 된다.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