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1.6 11:01 (금)
 http://www.fmnara.com/news/31742
발행일: 2020/11/05 12:44  .
성남시,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추진...준비 ‘착착’
11월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 수립,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심의

성남시는 12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기초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11월 중 장영근 부시장을 단장으로 사업 관련 부서장 및 아동권리 옹호관으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을 꾸린다. 추진단은 아동 관련 25개 내외의 중점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중점사업에 대해서는 향후 4개년간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아동권리 옹호관과 함께 아동에 대한 사전 영향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5일 오전 10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
 
지난해 10월 아동실태조사, 12월 원탁토론회를 개최하여 아동, 양육자 및 아동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이 날 보고회는 은수미 성남시장, 조정식 성남시의회 부의장 및 박경희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아동권리 옹호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결과를 청취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연구 용역의 주요 내용으로는 △조례, 사업, 예산 등 아동 관련 환경을 분석 △비대면 아동참여 플랫폼을 활용한 아동의견 수렴 △아동요구에 기반한 우선순위를 조사 및 중점과제를 도출 △아동친화도시 조성 목표 선정 등이다.

결과에 따르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가지 조성목표는 아동 존중 및 비차별 강화, 아동 참여의 저변 확대, 아동 중심의 전문서비스 확대, 안심 안전 생활환경 조성,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이다.

이후 12월에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추진계획을 심의 의결한 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서, 거버넌스 보고서, 아동친화예산서 등을 제출하여 인증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2020.성남시청소년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