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2.2 23:00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fmnara.com/news/26818
발행일: 2018/02/09 12:50  성남fm
[리포트]베일벗은 '신해철거리'…“마왕이 돌아왔다”
2/8일 '신해철거리' 준공식…이재명시장·신해철 가족 등 참석

<방송 다시듣기>

※본 방송 이후 '방송 다시듣기' 가능합니다.

 

[성남FM]라디오 '성남리포트'

 

(월~금요일 오후 06:10 ~ 06:20) (월~금요일 오전 08:30 ~ 09:30: 굿모닝성남) 방송 중

 

▶방       송 : 주파수FM90.7Mhz(성남·분당·판교지역)

                / 모바일 어플 <팟빵>(경로: 앱스토어>팟빵>라이브>성남FM)

                / 홈페이지(생방송듣기)

 

▶방송 일시 : 2018. 02. 12. (월) 오후 06:10 ~ 06:20.

               

▶제      작 : 오경수

 

▶방송 내용 :[성남리포트]

                [02.004]

               

[02.004]

 


음악인 故신해철의 작업실이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신해철거리’가 2월 8일 문을 열었습니다.

 

이 날 열린 준공식 ‘신해철 집들이: 일상으로의 초대’에는 추운 날씨에도 2백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며 신해철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신해철의 부인 윤원희 씨를 비롯해 가족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준공식에 참석해 “신해철이라는 사람은 위대한 음악가이자 철학가였고 행동하는 실천가였다”며 “그가 사랑한 음악, 그의 정신, 그의 열정은 이곳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부인 윤원희 씨도 “남편이 보고 싶을 때 올 수 있는 곳이 생겨서 좋다”며 “사실 저보다 아이들이 더 행복해한다”고 말했습니다.

 

준공식 현장음을 들어보겠습니다.

 

<(녹취)이재명 시장/ 김유석 의장/ 김병욱 국회의원>

 


이날 베일을 벗은 신해철거리에는 그가 남긴 어록과 가사를 비롯해 그의 동료, 지인이 보낸 메시지로 채워졌습니다. 신해철이 마이크를 잡고 앉아 있는 모습의 ‘동상 벤치’에는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었습니다.

 

그가 마지막까지 음악작업을 했던 ‘신해철 스튜디오’도 이날 처음 공개됐습니다.

 

스튜디오에는 그의 육성과 음악이 흘러나오고 쉽게 볼 수 없던 신해철의 필체와 어린 시절 사진, 무대의상도 전시돼있습니다.

 

신해철이 실제 사용하던 소파와 책장, 건반, 마이크 들은 원형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신해철 스튜디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문을 엽니다. 명절연휴를 제외한 공휴일에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성남FM 방송청취는 성남지역 주파수 FM90.7MHz성남FM 인터넷 홈페이지,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팟빵(PODCAST) 프로그램에서 가능합니다.

 

 

▶팟빵(PODCAST)◀

http://www.podbbang.com/live/snfm 주소줄에 붙여넣기 해 보세요.



banner_onair.jpg
성남FM프로그램편성표
해피로그
뉴스속보

에너지절약 실천 매뉴얼

건강관리협회_강남
산업진흥재단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facebook
분당 세무서
카페챠오바
감성인터내셔널코페아커피
성남시청
경기도청
페이스북배너
트위터
캘리작가진성영
 
  l   회사소개   l   이사장인사말   l   조직도   l   연혁   l   후원안내   l   광고안내   l   제휴안내   l   교육안내   l   찾아오시는길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